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철원군보건소 “당뇨환자 안저검사 무료지원사업” 안내
상태바
철원군보건소 “당뇨환자 안저검사 무료지원사업” 안내
  • 철원/ 지명복기자
  • 승인 2018.01.16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철원군보건소(소장 심인구)는 당뇨병 유병기간과 당뇨병성 망막병증은 매우 높은 연관성을 가지고 있어,지역주민 중 당뇨환자를 대상으로‘안저검사 무료 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안저검사는 동공을 통해 눈의 내부 구조물을 관찰하는 것으로 유리체, 망막, 맥락막, 시신경유두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당뇨병성 망막증은 당뇨병에 의해 오랜 기간 고혈당에 노출된 망막이 손상을 입는 안과 합병증으로 망막의 미세혈관에 순환장애가 생기는 것으로 - 초기에는 증상이 없다가 중심부(황반부)의 침범이 일어나면서 시력저하가 나타나게 된다.

또한, 당뇨에 의한 질환으로 당뇨병 유병기간 및 당 조절 여부와 관계가 있지만 당뇨병의 정도와 망막병증의 정도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도 있어 방치 할 경우 실명에 이를 수 있다.

‘당뇨병성 망막병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원인 질환인 당뇨병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며, 당뇨병으로 진단받은 경우에는 정기적인 안저검사를 통해 조기에 발견하여 치료해야 한다.

당뇨병 초기에 혈당조절이 잘 이루어지면 망막병증의 발생을 지연시킬 수 있 으며, 발생한 후에도 철저한 혈당조절로 진행속도를 늦출 수 있다.

이런 당뇨병의 합병증을 예방하기 위해서 안저 검사를 시행하는 것이 좋으니 철원군 관내에 위치한 보건기관을 방문하여 안저검사 쿠폰을 발급받아 동송읍 소재에 위치한 지정병원인 강남아이원 안과의원을 방문하면 된다.

대 상 : 당뇨약을 복용하고 있는 철원군 주민 - 사업기간 : 2018.1.2. ~ 12.31.- 지원내역 : 안저검사비 1인당 연간 10.000원 이내 지원 - 쿠폰 발급장소 : 보건소, 보건지소, 보건진료소 - 신청 시 구비서류 : 신분증, 약 처방전 - 검사기관 : 동송읍 강남아이원 안과의원.


*당뇨환자 안저검사 쿠폰발급에 대한 기타 문의사항은 철원군보건소 심뇌혈관질환 담당자(033-450-4370)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