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양양군, 지역 맞춤형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 박차
상태바
양양군, 지역 맞춤형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 박차
  • 양양/ 박명기기자
  • 승인 2018.07.18 0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양양군(군수 김진하)이 정부 국정과제인 지역 맞춤형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을 위해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군은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주민 주도형으로 진행되는 사업인 만큼, 행정 위주의 사업 추진에서 벗어나 다양한 이해관계인의 의견을 연계·융합하고, 주민들이 사업 발굴과 정책방향을 설정하는 역할을 할 도시재생 거버넌스를 조직·운영함으로써, 정부시책에 부응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도시재생 거버넌스는 공공과 민간 사이에서 가교역할을 할 수 있는 도시재생지원센터와 주민협의체 등으로 구성된다.
 먼저 도시재생지원센터는 민간단체 등 지역 전문가와의 협약을 통해 구성한다. 주민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고, 이를 통해 현장 전문가를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도시재생사업 대상마을 주민을 대상으로 도시재생사업과 관련된 중요사항을 결정하고 시행하기 위해 자발적인 주민협력 조직인 주민협의체를 구성해 운영해 나가기로 했다.
 이와 함께 행정에서는 부군수를 팀장으로 경제도시과를 비롯한 7개 유관부서가 참여하는 도시재생 TF팀이 구성·운영된다. 경제도시과가 도시재생 업무를 총괄해 민간부분의 의견을 수렴하는 한편, 매달 2~3회 정기적으로 회의를 주관해 실질적인 부서간 협업을 도모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