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철원지역자활센터, 취약계층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모집
상태바
철원지역자활센터, 취약계층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모집
  • 철원/ 지명복기자
  • 승인 2018.12.13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권자, 중위소득 50% 이하 차상위자 대상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예산범위 내 수시 모집 지원"

 
강원, 철원군과 철원지역자활센터에서는 저소득 취약계층의 자립·자활을 위해 함께 일할 자활근로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자활근로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권자와 근로능력이 있고 소득인정액이 중위소득 50%이하인 차상위자이다.

철원지역자활센터는 보건복지부 지정을 받아 2016년도 2월부터 철원군 내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고 직업교육 및 기술지도 등을 통해 자립능력을 향상시키는 자활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센터에서는 정부양곡배송, 북카페, 드림푸드(일반음식), 부업, 소독·방역, 시설파견, 근로유지, 게이트웨이프로그램 등 총 8개의 다양한 자활근로사업단을 운영하여 자활근로참여자가 스스로 자립·자활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특히 신규사업 개발을 통하여 지역일자리 허브기관으로서 다양한 일자리를 지원하는 통합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2019년도 1월부터는 ㈜도드람FC와 연계하여 기업연계형 사업단인 드림푸드『본래순대 철원점』사업단을 운영할 예정으로 저소득 창업에 관심 있는 참여자를 모집한다.

기업 연계형 자활근로사업은 우수한 기업의 전문적인 경영기술과 경영기법 등을 통하여 시장참여 기회를 확보하여, 자활근로사업 참여자들의 자활성공률을 높일 수 있는 새로운 모델로 각광받고 있다.

참여 신청은 주소지 읍·면사무소에서 신청 접수하며 참여자의 근로능력정도, 자활욕구, 자활의지, 지역여건 등을 고려하여 배치 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업문의는 철원지역자활센터(033-452-091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