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홍성군, 중소기업에 다양한 지원... 지역 정착 도모
상태바
홍성군, 중소기업에 다양한 지원... 지역 정착 도모
  • 홍성/ 최성교기자
  • 승인 2019.01.10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새로운 천년으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는 충남 홍성군내 중소기업이 다양한 지원과 함께 경쟁력을 더욱 더 강화할 것으로 보인다.
 홍성군에 따르면 해외시장 개척 무역사절단 파견, 중소기업 제품 홍보 책자 제작, 입지기반 지원 등 지난해 좋은 반응을 얻었던 중소기업 지원정책을 중점적으로 추진하며 관내 중소기업의 정착을 도모할 계획이다.
 지난해 군은 관내 수출 중소기업 7개 업체와 함께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지에 무역사절단을 파견해 20억 원의 계약을 추진하며 신규 시장을 개척하는 성과를 올렸다. 이에 힘 입어 올해에는 8개 기업과 함께 동남아 시장 개척을 목표로 무역사절단 참여기업을 모집할 계획이다.
 이어 군은 2억 원의 예산을 편성해 공장 진·출입로 개설 및 정비, 옹벽설치, 용·배수시설 설치 등 관내 중소 제조업체의 입지기반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달 중 2019년 기반시설 지원사업 계획을 수립해 오는 4월까지 지원 기업을 발굴하고 5월 중 지원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또한 기업이 특허출원 등 지적재산권을 획득할 시 보조금을 지원 할 계획이며, 관내 제조업체의 일시적인 자금난을 해소하고 경영안정을 도모하기 위한 2019년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도 계속해서 지원할 계획이다.
 기업형태에 따라 연간매출액 범위 내에서 3억~10억 원 이하의 자금을 지원하며, 은행과의 약정금리에서 1.75%~2.0%의 이자를 지원하고, 기업인대회·품질경영대회 수상기업이나 도 지정 유망중소기업은 0.5%~1.0%의 이자를 추가로 보전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