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위촉…워크숍 개최
상태바
정선군,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위촉…워크숍 개최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19.03.07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정선군은 지역사회 중심의 촘촘한 복지안전망 구축을 위해 명예사회복지공무원들을 위촉했다고 밝혔다.


 군은 6일 고한 메이힐스리조트에서 최승준 정선군수를 비롯한 이정용 정선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읍·면 협의체 위원, 명예사회복지 공무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선군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발대식 및 2019년 정선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관협력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정선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 위원 및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읍·면 이장 등 199명으로 구성된 정선군 명예사회복지공무원에 대한 위촉장을 수여하고 위기에 처해 있거나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발굴 및 지원 방법과 자원봉사 소양교육을 함께 진행했다.


 정선군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누군가의 도움이 없이는 생활이 어려운 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방문조사 및 상담과정에 동행하는 등 자발적인 참여로 이뤄진 인전안정망으로 무보수 명예직이다.


 이날 위촉된 정선군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2년간 활동하게 되며, 주요활동은 위기에 처해 있거나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발견 즉시 읍·면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에 전달 및 접수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특히 사회적 위험으로 인해 위기상황에 처한 가구를 조기에 발견할 수 있는 촘촘한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에 나선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복지사각지대 없는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려면 명예사회복지공무원들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군에서도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의 역할을 강화하고, 이웃이 이웃을 돕는 주민참여형 복지네트워크 활성화와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을 통해 주민이 만족하는 행복한 정선 복지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