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양양군, 적극적 스포츠마케팅 편다
상태바
양양군, 적극적 스포츠마케팅 편다
  • 양양/ 박명기기자
  • 승인 2019.03.20 0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양양군(군수 김진하)이 체육 산업의 인프라 구축과 적극적인 스포츠마케팅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해 나가기로 했다.
 서울양양고속도로의 개통, 겨울철 온화한 해양성 기후로 동절기 전지훈련 지역으로서의 여건이 우수한 점, 다양한 도 단위 체육대회 유치를 위해 확충한 체육시설 등 여러 가지 강점을 문화·관광자원 상품과 연계해 적극적으로 활용해간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군은 양양군체육회와 함께 스포츠마케팅 지원위원회와 추진단을 구성해 각종 체육대회, 전지훈련 선수단 등을 유치하기로 하고 먼저 이를 지원하기 위한 조례를 올해 상반기 내에 제정할 계획이다.
 지원근거를 바탕으로 전지훈련팀 유치를 위해 스포츠 경기장 등 체육기반시설을 확충하여 실내·외 스포츠 경기와 연습이 상시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며, 올해 공항 축구장 시설 개보수, 탁구장 조성, 테니스코트 비가림 시설공사, 현남 생활체육공원 조성, 야구장 이전 조성사업을 추진한다. 이밖에 기존 사격장을 확장하고, 볼링장도조성한다.
 또한, 양양 관내 지역에서 5일 이상 체류하는 전지훈련 선수단이 훈련기간 동안 이용한 숙박비 및 식비에 대해 10% 할인하는 방안을 마련하여 행·재정적 지원으로 선수단을 적극 유치하기로 했다.
 특히, 오색 약수터, 주전골, 대청봉 등 주요 탐방로와 낙산사 템플스테이 프로그램 참가, 선사유적박물관, 하조대 등 양양의 주요 관광지와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 이미지를 홍보하고 재방문을 유도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