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횡성한우 세계화” 해외시장 수출 확대 대만 방문
상태바
“횡성한우 세계화” 해외시장 수출 확대 대만 방문
  • 횡성/ 안종률기자
  • 승인 2019.04.19 0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 횡성/ 안종률기자 =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강원 횡성한우가 대만 쇠고기시장 개척을 위해 날아간다.


 횡성군 축산지원과와 SG인터내셔널, 횡성한우협동조합으로 구성된 대만 쇠고기시장 조사팀은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대만 현지를 방문하고, 대만 쇠고기 수입관련 3개 업체 미팅과 대만 동식물건강검역국 미팅 및 주요 마트 시장조사 등 대만 쇠고기 유통현황 조사를 통해 횡성한우 수출 가능성을 확인한다.


 횡성한우 수출은 지난 2016년 홍콩 50만 달러에 이어 2017년 45만 달러, 2018년 54만 달러, 올해 4월 현재까지 12만 달러를 기록하는 등 꾸준한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횡성군은 최근 중동시장 개척을 위한 시식품평회를 개최하는 등 국내를 넘어 해외 소비시장 확대로 횡성한우가 브랜드 가치를 확대하고, 축산농가의 국내외 경쟁력 및 자생력을 키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수출 실크로드 개척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횡성한우는 현재 4개국(홍콩, 캄보디아, 마카오, UAE)과 해외 축산물 수출 검역협정을 체결한 상태이며, 6개국(홍콩, 대만, 태국, 베트남, 싱가포르, 마카오)에 해외상표를 등록하고, 4개국(캄보디아,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UAE)은 해외상표 출원을 진행 중이다.


 방창량 횡성군 축산지원과장은 “이번 대만시장 방문이 횡성한우 해외 신시장 개척에 새로운 교착점이 되기를 바란다”며, “횡성한우가 국내소비자 뿐 아니라 세계인들의 입맛을 사로잡아 축산농가에 보탬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