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양양군, 낙산사거리 별꽃무늬 담장 설치 추진
상태바
양양군, 낙산사거리 별꽃무늬 담장 설치 추진
  • 양양/ 박명기기자
  • 승인 2019.10.21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양양/ 박명기기자 > 강원 양양군(군수 김진하)이 낙산사거리에 낙산사를 대표하는 별꽃무늬 전통조경 담장을 설치해 관광 이미지를 강화하고 천년 고찰 낙산사를 통해 역사의 고장임을 알린다.

 군은 암기와와 흙을 차례로 다져 쌓으면서 중간 중간 둥근모양의 화강석을 박아 상하로 엇갈리게 끼워 넣은 형태의 특이하면서도 멋스러운 낙산사 원통보전 별꽃무늬담장을 낙산사거리에 그 이미지를 형상화하는 전통조경 담장을 설치하고자 이번 달 중으로 설계 용역을 발주해 연내에 마무리할 예정이다.

 군은 설계 용역이 완료된 후, 사업비를 투입해 낙산사거리에 길이 50m로 별꽃무늬 전통조경 담장 디자인을 A-type(20m), B-type(30m)으로 나눠서 내년 초 착공할 예정이다.

 이 구간은 낙산사 진입부근에 위치해 있으므로, 낙산사를 대표하는 별꽃무늬 담장이미지의 조경담장을 낙산사거리에 설치함으로써 우리 군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낙산사의 이미지를 고취시키고 전통적이면서 현대적인 담장의 조화로 주변 경관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낙산사거리에 기존 설치된 경관시설을 포함해 주변을 정비하고 별꽃무늬 담장과 함께 미관을 살려 관광지로써의 홍보 효과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양양/ 박명기기자 parksh_M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