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춘천국유림관리소, 소나무재선충병 방제에 총력 대응
상태바
춘천국유림관리소, 소나무재선충병 방제에 총력 대응
  • 춘천/ 이승희기자
  • 승인 2019.11.19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이승희기자>

산림청 춘천국유림관리소(소장 박현재)는 춘천시 동면·서면·남산면 일대의 소나무재선충병 피해고사목이 발생된 지역에 피해 확산 경로를 차단하기 위해 방제적기에 맞춰 11월부터 오는 12월까지 피해고사목에 대해 방제와 예방나무주사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예방나무주사 사업기간은 11월부터 이듬해 3월말로, 미리 송진유출 여부 등을 확인하여 수액의 이동이 정지된 시기에 시행하게 된다.


이에 피해확산 방지 및 예방차원에서 올해 개정된 소나무재선충병 방제지침(2019.9.2.시행)에 따라 피해고사목 주변 20m 내외 지역에 예방나무주사를 실시하며 피해고사목이 맞닿은 수목을 제거하여 2차 피해가 발생되지 않도록 적극적인 방제를 추진하고 있다.


또한 소나무재선충병 고사목 조기발견을 위해 산림병해충 예찰 방제단을 활용하여 수시예찰을 하며, 정부혁신 사업추진에 발맞추어 드론을 활용하여 사각지대를 해소해 춘천시 관내 주변을 중심으로 집중예찰을 실시한다.


박현재 소장은 “소나무재선충병 매개충이 월동하는 시기에 추진하는 소나무재선충병 방제에 최선을 다해 확산을 방지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으며, 소나무류의 불법이동 및 재선충 감염 의심목 발견 시 국유림관리소나 해당 지자체로 신고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춘천/ 이승희기자 lees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