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산시, 내년 국비 69억 확보 체육시설 대폭 확충한다
상태바
서산시, 내년 국비 69억 확보 체육시설 대폭 확충한다
  • 서산/ 한상규기자
  • 승인 2019.11.20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영장·스쿼시장 등 건립 시민들 삶의 질 향상 기대
<전국매일신문 서산/ 한상규기자>

 충남 서산시(시장 맹정호)가 2020년 생활체육SOC 체육시설 공모사업에서 5개 사업이 선정돼 69억 5천만원의 국비를 확보하는 등 올 한해 체육시설 확충에 다양한 성과를 올렸다.


 시는 2018년 기준으로 충청남도에서 생활체육 동호인 클럽과 회원 수가 가장 많았으나, 그에 비해 공공체육시설이 적어 시민들의 아쉬움이 많았다.


 이에 시는 민선7기 출범 이후 공공체육시설 유치에 총력을 기울여 2019년 체육관련 생활 SOC 공모사업 등 여러 사업에 최종 선정됐으며, 새로운 체육시설 건립으로 시민들이 더욱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수영, 스쿼시, 배드민턴, 족구, 배구 등 다양한 체육활동을 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먼저, 서산시는 지난 2월말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생활SOC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돼 국비 약 36억원을 확보했으며, 총 사업비 101억원을 투입해 국민체육센터 건립을 추진한다.


 서산테크노밸리 복합산단에 들어서는 새로운 국민체육센터는 지하1층, 지상3층의 총 연면적 2,956㎡규모로 1층 수영장(25m/6레인), 2층 헬스장, 3층 작은 도서관과 생활문화센터가 들어서 시민들의 생활체육 삶의 질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그동안 증가하는 수영인구에 비해 시설이 턱없이 부족해 발생했던 특정 시간대 이용자가 몰리는 문제와 수강신청 경쟁과열 문제도 해결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2021년까지 서산종합운동장 내에 다목적 실내체육관과 스쿼시 경기장도 건립된다.


 다목적 실내체육관은 균형발전 특별회계(이하 균특) 17억원을 포함 총 사업비 57억원을 투입해 건립되며 배드민턴, 장애인탁구장, 게이트볼장 등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체육시설로 지어질 예정이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인생 100세 시대를 맞아 생활체육은 시민들의 건강한 삶과 직결되는 최고의 복지서비스”라며 “앞으로도 체육의 발전과 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더욱 다양한 시설을 유치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서산/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