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논산시,‘국가안전대진단’추진상황보고회 개최
상태바
논산시,‘국가안전대진단’추진상황보고회 개최
  • 논산/박석하기자
  • 승인 2018.02.18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시(시장 황명선)는 13일 부시장실에서 홍성목 부시장 주재로 국장, 관련 실과소장이 참석한 가운데‘2018 국가안전대진단 추진상황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공공시설 및 사유시설 557개소에 대해 국가안전대진단 추진방향, 점검사항, 문제점 등에 대해 논의했다. 


 논산시는 도로·다중이용시설 등 하드웨어와 불합리한 법령·제도 등 소프트웨어를 포함한 시민생활 안전과 직결되는 모든 영역에 대해 2월 5일부터 3월 30일까지 국가안전대진단을 실시하고 있다.


 소방, 전기, 가스 등 전문가로 구성된 합동점검반 편성, 소방차 진입로 확보, 취약지역 CCTV설치, 불법건축물 즉시 신고 등 안전점검은 물론 단순·경미한 사항은 즉시 조치하고, 중대한 사항은 위험 요인이 해소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 국가안전대진단은 안전점검실명제를 실시해 점검시설에 대한 후속조치 이력 추적 및 관리를 하고 보수·보강 등 대책을 마련, 형식적 점검을 탈피해 보다 실질적이고 적극적인 진단으로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한다는 방침이다.


 논산시 관계자는“국가안전대진단을 통해 전시민이 참여하는 안전점검 생활화로 안전문화의식 확산분위기를 정착시켜 시민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행복논산 구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