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태안군, 주민중심 도시개선 사업 추진 '급물살'
상태바
태안군, 주민중심 도시개선 사업 추진 '급물살'
  • 태안/ 한상규기자
  • 승인 2018.03.22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태안군이 도가 주관한 ‘2018 행복한 도시만들기’ 공모에서 ‘스마트 공원’ 부문과 ‘도로·교통표지’ 부문에 각각 선정돼 도비 2억 6700만 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
 군은 어린이 안전시설 및 주민 휴식공간 확보의 필요성과 도민체전에 대비한 도로표지판 개선의 당위성을 인정받아 2개 부문 공모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군은 주변에 아파트와 연립주택 등 주거지역이 밀집해 있는 동문리 431번지 일원 총 2095㎡의 면적의 군유지에 도비 보조금 2억 원과 군비 3억 원 등 총 5억 원을 투입, 비행기를 테마로 한 어린이 공원을 올해 안에 조성할 계획이다.
 특히 포켓쉼터와 주민운동시설, 배드민턴장 등을 배치하고 느티나무와 사철나무, 잣나무 등의 나무를 심어 지역 주민에게 휴식 및 활동공간을 제공하는 한편, 공원에 인접한 토지에는 923㎡ 면적의 주차장을 함께 조성해 공원 이용 편의성 제고에도 나선다는 방침이다.
 도로·교통표지 개선사업의 경우, 군은 오는 9월 개최되는 제70회 충남도민체전의 성공적인 개최와 선수단 등 방문단의 불편 해소를 위해 태안읍 일원 도시계획도로 대로 2-1호 등 6개 노선 총 15개소에 설치된 도로표지판을 LED 발광형으로 교체할 계획이다.
 도비 보조금 6700만 원과 군비 등 총 2억 원을 투입하는 이번 정비사업은 예산이 확보되는 대로 착공에 들어가 도민체전 개최 전에 마무리될 예정이며, 사업이 마무리되면 야간 및 악천후시 표지판 시인성 확보가 용이해져 사고율을 낮추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