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천안시, 행정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상태바
천안시, 행정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 천안/ 정은모기자
  • 승인 2018.09.20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가 오는 내달 26일까지 시민과 공직자가 직접 정책을 제안하는 행정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연다.

중앙정부, 충남도와 연계해 추진 중인 정부혁신 3대 전략, 참여와 협력, 신뢰받는 정부, 사회적 가치를 공유·연계해 문재인 정부의 국제과제인 열린 혁신 정부, 서비스하는 행정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특히 빅데이터, 인공지능, 정보통신기술, 사물인터넷을 활용한 새로운 행정 수요와 시민의 욕구가 높아짐에 따라 행정혁신의 필요성이 중요해져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해 이를 시정에 반영하기로 했다.

주제는 더 큰 천안, 더 큰 행복을 위한 참여협력, ICT를 활용, 사회적가치 실현이다. 세부적으로는 참여와 협력-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정책으로 정보와 자원을 공유해 기관 간 장벽 허물기, ICT활용-컴퓨터를 기반으로 정보 및 정보 시스템을 제공하고 이용하는 기술로 인공지능과 사물인터넷 분야를 망라한 아이디어야 한다.

또 사회적가치-인권, 안전 등 사회경제환경문화 관련 모든 영역에서 공공의 이익과 공동체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가치로 참여협력과 ICT가 연계돼야 한다.

천안시민이면 누구나 공모전에 참여 가능하며, 제출된 과제는 창의성, 난이도, 효과성, 확산가능성 등 심사기준에 따라 천안시제안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11월 중 우수한 과제로 선정해 12월 시상한다.

최우수 1명 100만원, 우수 2명 각 50만원, 장려 5명 각 10만원, 상금이 각각 주어지며 우수작은 시정에 반영된다. 시는 시민의 집단지성을 활용한 혁신 추진 체계를 실현하고, 상향식 의견 수렴, 시민의 자발적인 시정 참여를 통해 스마트한 시정과 열린 공감행정을 구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