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맹정호 서산시장, 새해 '시민과 대화' 나서
상태바
맹정호 서산시장, 새해 '시민과 대화' 나서
  • 서산/ 한상규기자
  • 승인 2019.01.17 0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맹정호 충남 서산시장이 새해를 맞아 15개 읍·면·동 지역을 방문해 시민과의 적극적인 소통에 나선다.
 서산시에 따르면 맹정호 시장은 오는 22일 대산읍을 시작으로 ▲24일 석남동 ▲25일 인지면 ▲28일 부춘동 ▲29일 지곡면 ▲30일 성연면 ▲2월 12일 수석동 ▲13일 해미면 ▲18일 부석면 ▲20일 음암면 ▲21일 팔봉면 ▲22일 동문2동 ▲25일 고북면 ▲26일 운산면 ▲27일 동문1동 지역을 차례로 방문해 시민과의 대화에 나서 소통하는 현장행정을 실천할 계획이다.
 맹 시장은 이번 시민과의 대화를 통해 민선7기 시정 운영 방향에 대해 시민과 함께 공유하고. 생생한 현장 대화로 시민의 의견을 수렴하는 등 올해가 시민중심 변화의 원년임을 알린다는 복안이다.
 특히 이번 시민과의 대화는 기존과 달리 시민 중심의 행사로 새롭게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관이 아닌 주민자치위원회, 새마을지도자협의회 등 각 읍면동에서 자율적으로 선정한 사회단체에서 행사를 주관하고 지역주민 중 진행자를 선정해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진행하는 등 시민 주도형 대화로 진행된다.
 또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는 시민들을 초청해 보다 폭 넓게 소통·공감하는데 중점을 두고 추진하며, 시민의견에 대한 반영절차를 체계화하고 효율적인 관리로 신뢰성을 제고 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