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천안시, 3·1절 100주년 기념 태극기 달기 캠페인
상태바
천안시, 3·1절 100주년 기념 태극기 달기 캠페인
  • 천안/ 오재연기자
  • 승인 2019.02.21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천안시는 3·1절 100주년을 앞두고 오는 26일 오전 11시 유관순 열사의 고장 천안에서 태극기 달기 캠페인, 기념행사 등 다채로운 행사가 열린다.

 천안시는 신부동 아라리오 광장에서 시민 자원봉사자, 바르게살기운동천안시협의회, 한국자유총연맹천안시지회, (사)나라사랑태극기달기국민운동본부, 농협중앙회 천안시지부 등 시민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태극기 달기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시민참여형 태극기 올바로 달기 홍보 캠페인을 통해 올해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하고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 함양과 국민주체성 확립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식전행사와 본행사, 부대행사로 나뉘어 진행된다. 천안시립흥타령풍물단이 ‘터벌림 판굿’으로 행사의 시작을 흥겹게 알릴 예정이다.

 이 행사는 20여 명의 참가자가 건강·학업·취업 등 개개인의 소망을 ‘만세’에 담아 외치면 현장에 있는 다른 시민들이 작은 태극기를 흔들면서 세 번씩 만세를 후창하는 ‘31초 독립스피치’와 ‘만세3창’으로 운영된다.

 시민들이 3·1운동 100주년 관련한 의견을 제시하고 다양한 소망을 말하면서 함께 공감대를 형성하고, 서로 독려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어 태극기의 뜻과 게양방법, 게양하는 날과 시간, 게양 위치 등을 담은 리플렛 500부를 현장에서 배포해 올바르게 우리나라 국기를 다는 방법을 적극 알릴 계획이다.

 부대행사로는 태극기 달아보기 체험과 포토존, 태극기 올바로 달기 홍보 배너 전시, 유관순 열사 서훈 등급 상향 촉구 서명 운동 등이 펼쳐진다.

 만세 스피치에 자원봉사로 참여하고 싶은 학생 또는 시민들은 1365자원봉사포털을 이용해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천안시청 페이스북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