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아산시, 해빙기 맞아 안전사고 예방·점검 내실화 총력
상태바
아산시, 해빙기 맞아 안전사고 예방·점검 내실화 총력
  • 아산/ 최문택기자
  • 승인 2019.03.13 0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아산시가 국가안전대진단 기간내 해빙기를 맞아 안전사고 예방 및 점검 내실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유병훈 부시장은 지난달 22일 권곡모종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공사 현장 방문에 이어 지난 11일은 배방읍 장재리 소재 대규모 건축현장과 탕정면 매곡리 소재 ‘만도교’ 보강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시행 관계자 및 시 관계자에게 철저한 시공으로 시민들과 공사관계자의 안전을 당부했다.


 유 부시장은 사업관계자들로부터 추진현황과 안전점검계획 등에 대한 보고를 청취한 후 안전대책의 철저한 이행으로 안전관리에 힘써줄 것을 당부하며 “해빙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현장 중심의 예방 활동에 철저를 기하고, 지속적인 점검과 안전관리로 재해 없는 사업장, 부실시공 없는 사업장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또 대형건설공사 현장 관계자에게는 노사협의체 구성, 안전교육 및 점검, 추락 등 안전사고 예방위한 그물망 설치, 안전요원 배치, 화재시 긴급 소화를 위한 조치방안 마련과 만일에 있을 안전사고 대비를 위한 즉각적인 대응체계 구축 등 전반적인 안전사고예방 및 대책을 집중 논의했다.


 특히 타워크레인의 내구년한에 대한 제재방안이 국내에는 없기에 “대형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점검에 만전을 기하고 노사간 불편사항은 간담회를 통해 효율성 증대방안의 모색과 사전대비가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 최근 극심한 미세먼지로 작업근로자가 건강을 해치는 일이 없도록 마스크 착용 여부 등 건강문제까지 살피는 세심함을 보였다.


 아산시는 13일 내실 있는 국가안전대진단 추진을 위한 중간보고회를 개최하고 점검결과 보수·보강 및 정밀안전진단이 필요한 시설물에 대해서는 빠른 시일조치와 장기간 소요되는 사항은 조치 완료 시까지 추적 관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