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장항국가산단 1호 기업 선진뷰티사이언스 준공
상태바
장항국가산단 1호 기업 선진뷰티사이언스 준공
  • 서천/ 노영철기자
  • 승인 2019.05.19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서천/ 노영철기자>

   충남 서천군민의 숙원사업으로 지난 2008년 조성에 돌입한 장항국가산업단지의 기업 입주가 더욱 활기를 찾을 전망이다.


  장항국가산업단지 입주 1호 기업으로 지난해 5월 착공된 선진뷰티사이언스(주)가 장항산단 45,334㎡부지에 500억 원을 투자해 지상 7층 규모의 최첨단 제조설비를 갖추고 16일 준공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선진뷰티사이언스는 본격 가동 이전부터 장항공장에서 생산되는 화장품 소재 원료에 대해 스위스 DSM사와의 수출 협약을 체결하며 기분좋은 출발을 알렸다.


  스위스 DSM사는 선진뷰티사이언스에서 생산된 화장품 소재 원료를 수입해 해외 유명 화장품제조업체에 납품하는 주요 판매처로 장항공장의 첫 출발을 함께 했다.


  선진뷰티사이언스는 내달 정식 준공행사를 개최하고 장항공장의 본격적인 가동을 시작할 계획이며, 연간 300억 원 이상의 매출을 기대하고 있어 지역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지난 1978년에 설립돼 안산에 본사를 두고 화장품 원료 소재와 계면활성제를 생산하고 있는 선진뷰티사이언스는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코스맥스, 한국콜마 등 국내 대형 화장품업체뿐만 아니라 로레알, 샤넬 등 해외 화장품업체를 고객사로 180여개 화장품 제조업체에 원료를 납품하는 뛰어난 네트워크를 가진 유망기업이다.


  서천/ 노영철기자 noyc@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