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천군 장항서 새로운 복고 ‘만끽’
상태바
서천군 장항서 새로운 복고 ‘만끽’
  • 서천/ 노영철기자
  • 승인 2019.05.21 0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억사진관 등 즐길거리 풍성

<전국매일신문 서천/ 노영철기자 > ‘추억의 그때 그 시절, 그때 그 놀이’ 옛 감성을 물씬 느낄 수 있는 ‘2019 장항 6080 뉴트로 여행 만끽(이하 만끽)’축제가 충남 서천군 장항읍 6080 맛나로 거리에서 오는 31일부터 내달 2일까지 사흘간 풍성하게 펼쳐진다.


 새로움(NEW)과 복고(RETRO)를 합친 뉴트로 콘셉트의 만끽 축제는 장항읍 6080 맛나로 음식골목이 간직하고 있는 근대문화 역사자원과 음식자원을 활용한 축제로, 기성세대에게는 옛 시절의 추억을, 젊은 세대에게는 경험해보지 못한 감성을 전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돼 개최 전부터 눈길을 끌고 있다.


 맛나로 골목 내 근대 건물에 조성된 레트로 테마의 사진 스튜디오에서는 추억의 복장을 입고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추억사진관이 금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이틀간 운영된다. 장항읍에서 금액 상관없이 사용한 당일 영수증을 제시하면 무료로 사진을 찍고 인화 받을 수 있다.


 1960년대 과거 장항 삶의 추억을 엿볼 수 있는 ‘사진사의 사진첩’이라는 전시 프로그램도 운영되며, 이곳에서는 간식을 먹으면서 추억의 만화 ‘검정고무신’을 무료로 볼 수 있는데 간식은 저렴한 가격에 제공된다.


 달고나 만들기, 엿 뽑기, 엿 치기, 딱지치기, 사방치기 등 어릴 적 코 흘리며 즐기던 추억의 골목 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골목놀이터가 주말에 진행되며 특히, 장항읍에서 당일 식사한 영수증을 제시하면 황금 엿을 뽑을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또한, 만끽축제는 복고풍 축제에 빠질 수 없는 고고장을 운영해 관광객들에게 일요일 밤 추억 감성의 음악과 춤의 세계를 선사한다.


 서천/ 노영철기자 noyc@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