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보령시, 벼 병해충 항공·공동방제 추진
상태바
보령시, 벼 병해충 항공·공동방제 추진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19.07.22 0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보령/ 이건영기자 > 충남 보령시는 농촌 노동력의 고령화 및 부녀화로 인한 노동력 부족을 해소하고 영농비 절감 등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하기 위해 내달 10일까지 벼 병해충 항공·공동방제를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여름철 고온다습한 기후여건에 따라 확산이 빠른 벼 병해충의 효율적인 방제를 위해 도열병, 잎집무늬마름병, 벼멸구, 혹명나방 등을 중점적으로 방제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올해는 16억여만 원을 투입해 9600ha의 면적에 유·무인 항공방제와 공동방제 약제 지원으로 고품질 쌀 생산기반 강화와 농가의 노동력 경감에 큰 힘을 실어 준다는 방침이다.


 헬기를 활용한 유인 항공방제는 23일부터 26일, 무인방제는 23일부터 30일까지이며 해당 면적은 8600ha로 기간 중 집중 공동방제로 방제 효율성을 높여 매년 참여 농가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 항공방제를 할 수 없는 지역의 1000ha는 마을별 공동으로 방제할 수 있는 약제를 지원해 방제효과는 높이고 농가 영농비는 절감시켜 안정적인 벼농사 재배에 기여키로 했다.


 유인항공방제는 당일 오전 5시부터 시작하며 ▲23일 주산 증산뜰과 청라면 옥계뜰, 천북면 하만뜰, 오천면 오포뜰 등 ▲24일 웅천읍 부사간척지, 청라면 나원뜰, 천북면 곰내뜰, 청소면 성연뜰 ▲25일 주교면 간척지, 주포면 보령뜰, 천북면 사호뜰, 청소면 장곡뜰 ▲26일 주교면 은포뜰, 대천2동 간척지, 천북면 장은뜰 등이다.


 보령/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