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태안군, 사회적경제기업 대표·청년일자리 참여자 워크숍 개최!
상태바
태안군, 사회적경제기업 대표·청년일자리 참여자 워크숍 개최!
  • 태안/ 한상규기자
  • 승인 2019.11.17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태안/ 한상규기자>

충남 태안군이 사람중심의 공동체 경제를 추구하는 사회적경제기업의 활성화를 위해 발벗고 나섰다.

 

군은 지난 15일 태안군교육문화센터에서 사회적경제기업 대표와 청년일자리 참여자 등 8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사회적경제기업 대표와 청년일자리 참여자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자활센터, 청년일자리 사업 참여기업 등 관내 사회적경제기업과 청년일자리 참여자 등이 함께 모여 지속가능한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 및 네트워크 강화를 통한 발전 방향을 모색했다.

 

특히 허정미 한국교육컨설팅개발원 대표와 권세진 경기도 따복공동체 지원센터장을 강사로 초청해 ‘리더의 품격 및 직장예절’, ‘사회적경제기업의 이해 및 발전방안’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실시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 간 상호 협력으로 사회적경제를 더욱 활성화하는 한편 일자리 참여 청년들의 자긍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기업이 태안의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올해 4억 9,100만 원을 들여 사회적경제기업 및 중소기업 등에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으로 △청년과 함께하는 사회적 경제기업 육성 △사회적경제 청년도제 육성 △태안 중소기업 청년고용 지원사업 △정보화마을 프로그램관리자 육성 사업 등을 펼치는 한편, 청년일자리사업 참여 청년 22명에게 1인당 85만 원의 직무관련 자기개발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태안/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