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20-22일 대전미래교육박람회 개최
상태바
20-22일 대전미래교육박람회 개최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19.11.17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이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유·초·중·고·특 학생, 교직원, 학부모, 대전시민 등을 대상으로 대전미래교육박람회를 개최한다.
 
 박람회는 교육변화에 대해 공감하고, 대전교육의 미래를 상상하며, 교육공동체가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대전교육정책을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통합 박람회이다.
 
 지난해 총 7개 행사를 통합해 추진했으며 올해는 에듀힐링 글로벌 페스티벌, 세계시민교육 나눔 한마당, 대전교육정책포럼 등 8개의 행사를 통합 운영함으로써 교원의 효율적인 업무 추진을 지원하기 때문에 그 의미가 크다.
 
 박람회는 개(폐)막식, 학술제와 문화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개막식은 20일 DCC 그랜드볼룸에서 식전 학생 공연과 교육감TED 강연, 테이프 커팅식, 전시장 투어를 진행할 예정이다. 폐막식은 22일 전시홀 특설무대에서 하이라이트 영상 상영과 함께 폐막식 퍼포먼스가 진행된다.
 
 학술제는 대전교육 방향과 과제를 논의하여 공감대 형성의 계기를 마련하고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대전학생들의 역량을 함양하기 위한 포럼, 강연, 세미나, 연수, 학생 정책 강연 등 12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20일에는 학교혁신 워크숍, 수업 전문성 워크숍, 미래교육 강연, 고교학점제 포럼을 개최하고, 이어 21일엔 유치원 학부모 연수, 학생 정책 강연, 에듀힐링센터 전문가 초청 특강, 세계시민교육 특강, 대전교육정책 포럼을 운영한다.


 또한 22일 에듀힐링센터 학부모 강연, 민주시민 주제발표 한마당, 유치원 교원 연수를 개최한다.
 
 문화제는 대전교육정책을 홍보하기 위한 전시·홍보관과 고교학점제, 자유학기제, 통일교육, 세계시민교육, 한글교육 등 교육정책을 한 눈에 확인하고 참가자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창의·체험관으로 운영된다.
 
 전시홀 내 특설무대에서는 예술적 감성과 창의성을 꽃 피우는 학생 예술 공연 및 독도사랑댄스 플래시몹이 펼쳐진다.
 
 대전/정은모 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