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당진시, 4차산업혁명 유망기업 유치
상태바
당진시, 4차산업혁명 유망기업 유치
  • 당진/ 이도현기자
  • 승인 2019.11.20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당진/ 이도현기자>

IT 기술을 농업에 접목해 도심 속에서 딸기농사를 짓는 스마트팜 기업 ㈜올레팜이 충남 당진에 스마트팜 클러스터 조성을 추진한다.

 

  당진시에 따르면 20일 당진시청 해나루홀에서 김홍장 시장과 ㈜올레팜 마이클 안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공장설립과 생산단지 조성을 위한 투자의향 협약을 맺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올레팜은 약500억 원을 투자해 송산2일반산업단지 내에 1만8000여㎡ 규모의 부지에 생산공장과 딸기생산단지를 조성할 계획이다. 구체적인 투자규모와 시설은 이번 투자의향 협약 이후 시와 기업 측이 본 협약을 통해 확정키로 했다.

 

  올해 2월 창업한 ㈜올레팜은 딸기생산 모듈 안에서 작물별 특화 LED 제어와 2세대 AI 기술로 일정한 품질의 맛을 보장하는 딸기 ‘설향’ 재배에 성공했으며, 지난 5월 열린 제8회 서울 도시 농업 박람회에서 그 가능성을 선보였다.

 

  ㈜올레팜에 따르면 이번에 개발된 모듈은 고품질 농산물 생산뿐만 아니라 부가적 기능으로 대기 중의 공기를 수집해 정화함으로써 이산화탄소를 활용해 농산물의 품질을 높여줄 뿐만 아니라 산소를 걸러 다시 배출, 1모듈 당 나무 15~30그루의 대체 식재 효과도 갖고 있다.

 

  시는 여러 자치단체의 투자유치 의향에도 불구하고 송산2일반산업단지를 최적의 입지로 낙점한 ㈜올레팜이 당진에서 지역과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생산단지 조성에 필요한 인허가 등 적극적인 행․재정적 지원에 나서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농업분야 4차산업 유망기업을 유치해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농업 경쟁력 강화도 높이고 송산지역 공기개선 효과도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보다 많은 기업들이 우리지역에서 새로운 성장을 이어갈 수 있도록 기업유치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당진/이도현기자 dh-lee@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