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제주 혁신기업들, 산업 발전방안 논의
상태바
제주 혁신기업들, 산업 발전방안 논의
  • 제주/ 곽병오기자
  • 승인 2019.11.04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스타트업&벤처기업 스피크아웃’ 16일 개최

<전국매일신문 제주/ 곽병오기자 > 제주 혁신기업들이 한자리에 모여 산업 발전 방안을 논의하고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행사를 연다.

 제주도는 제주테크노파크 등 10개 기업지원기관 주관으로 오는 16일 제주혁신성장센터에서 ‘2019 스타트업&벤처기업 스피크아웃’ 행사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 행사는 ‘제주가 꿈꾸는 새로운 내일, 제주를 바꾸는 우리의 약속’을 주제로 제주 스타트업과 벤처기업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 기업인들은 도전과 실패, 성공 경험담에 대한 생생한 사례를 발표하고 신생 기업들의 다양한 고민을 공유할 계획이다.

 최원규 캐치잇플레이 대표는 제주에서 창업해 세계에 진출하는 과정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캐치잇플레이는 게임기술을 접목한 언어학습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해 ‘KDB넥스트라운드’로부터 35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또 지광재 박스트리 대표와 조용우 엘로이즈 대표는 기업 성장 과정에 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박스트리는 설립 3년 만에 ‘디지털 스탬프’ 서비스를 개발해 제주 골목상권 활성화에 기여했고, 박스트리는 제주 캐릭터와 제주 천연원료를 활용한 유아용 유기농 캐릭터 화장품을 개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또 ‘현장에서 답을 찾다’를 주제로 제주시 동부권과 서부권의 기업들을 방문하는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도내 스타트업, 벤처기업 임원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행사 참가비용은 무료다.

 참가는 오는 8일까지 제주스타업협회(064-720-3030)로 전화 신청하면 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제주테크노파크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jejutp.or.kr)나 제주테크노파크 기업지원단(064-720-3073)을 통해 알 수 있다.

 제주/ 곽병오기자 byong5_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