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진주 국화작품전시회 개최
상태바
진주 국화작품전시회 개최
  • 진주/ 박종봉
  • 승인 2019.10.21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진주시는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11월 10일 까지 충무공동 진주종합경기장 주변 1만5,000㎡부지에 전국 최고수준의 국화 및 수목분재, 춘란작품 등 4만3,620점을 전시하는“2019 진주 국화작품전시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시는 지난 2015년 제13회를 마지막으로 중단됐던 국화작품 전시회를 올해 다시 준비하면서 타 지역과 차별화된 국화전시회를 위하여 유등을 활용한 현애작, 자연친화적인 대나무, 감나무 등을 활용한 목부작, 생활 속에 국향을 느낄 수 있는 소품 등 다채로운 국화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전시회는 진주종합경기장에서 주전시장, 보조전시장, 노천전시장으로 구분 배치하여 주전시장과 노천전시장은 시직영 국화재배장에서 직접 재배 제작한 모형작, 다륜작, 현애작 등이 전시된다.
 
보조전시장에서는 진주국화연구회 회원들의 국화작품과 진주분재협회 회원들의 수준 높은 수목 분재, 작품성이 뛰어난 진주난우회 춘란 등 다양한 국화를 한자리에서 관람할 수 있다.
 
분재작과 춘란은 야외전시의 한계 등의 사유로 11월 1일부터 10일까지만 전시된다.
 
또한 노천전시장에서는 진주가 배출한 이성자 화백의 미술작품과 국화가 어우러진 액자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제껏 선보였던 작품들과의 질적 변화를 느낄 수 있는 색다른 작품인 바람개비와 어우러진 풍경, 녹지내 수목에서 내려는 현애국화 등을 감상할 수 있다.
 
진주국화전시회가 경상남도 생활체육대회대축전, 2019진주국제농식품박람회와 동반 개최돼 한결 더 풍성한 볼거리가 제공될 것으로 보인다.

 

[전국매일신문] 진주/ 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