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순천시 “ ‘지혜모아드림팀’ 선수를 찾아요”
상태바
순천시 “ ‘지혜모아드림팀’ 선수를 찾아요”
  •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 승인 2018.08.09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른들의 경험·지혜 나누는
‘인생 지혜나눔 사업’ 추진

 전남 순천시는 수십 년간 쌓아온 어른들의 특별한 경험과 능력, 지혜를 찾아 젊은 세대에 전수하는 ‘인생 지혜나눔 사업’을 하반기부터 추진할 예정이다.
 순천시는 ‘인생 지혜 나눔 사업’의 시작 단계에서부터 시민과 함께 추진하기 위해 지난 6~24일까지 시민으로 구성된 ‘순천지혜모아드림팀’ 팀원을 공개모집한다.


 신청 자격은 만 13세 이상인 순천시민으로 본 사업에 관심이 있거나, 지역 사정을 잘 알고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모집 인원은 30명 이내로 신청서를 작성하여 순천시청 평생학습과로 방문 접수하거나 팩스 또는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팀원 선정 전, 신청자에게 사업의 취지를 설명하고, 향후 원활한 추진을 위해 접수 마감 후, 오는 29일, 사전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팀원으로 선정되면 회의 참석 수당 등 소정의 활동 실비가 지급된다.
 지혜모아드림팀은 ‘인생 지혜 나눔 사업’ 추진을 위해 인생 지혜 대상자 선정 기준을 정해 발굴하며, 인생 지혜 선정 이후 운영 시책 제안과 사업 홍보 및 협력의 기능을 수행할 예정이다.


 순천시 김선순 평생학습운영팀장은 “이번 순천지혜모아드림팀 구성을 통해 사업의 시작 단계부터 시민과 함께 생각을 모으고, 공감대를 형성하면 사업의 효과가 보다 클 것”이라며 “본 사업이 세대 간 갈등 해소와 화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