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구미시,장애인통합복지카드〔A형〕발급수수료 지원
상태바
구미시,장애인통합복지카드〔A형〕발급수수료 지원
  • 구미/ 신용대
  • 승인 2019.01.09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2019년 참 좋은 변화의 시작으로 장애인들의 고속도로 통행료와 장애인등록카드를 통합 한 장애인통합복지카드(A형)의 발급수수료를 시비로 지원해 장애인들이 행복한 도시 구미 만들기 사업을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장애인통합복지카드는 기존 장애인등록증(복지카드 포함)에 장애인 고속도로 통행료 할인기능을 통합한 것으로, 장애인등록증 기능만 갖는 장애인통합복지카드(A형), 신용카드와 직불카드 기능이 있는 장애인통합복지카드(B형)로 나뉜다.

 

이중 장애인통합복지카드(B형)은 보건복지부와 협약된 신한카드사에서 제작비용을 부담하지만, 장애인통합복지카드(A형)은 장애인이 카드 발급 신청 시 4,000원의 수수료를 직접 납부해야 하는 상대적 불평등 발생이 있었다.

 

이에 구미시는 2019년 1월 1일부터 장애인통합복지카드(A형)의 신청자를 대상으로 카드 발급수수료를 도내 최초로 연중 수시 지원한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장애인통합복지카드(A형) 발급 수수료 지원으로 1,250여명의 장애인이 혜택을 볼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작지만 소소한 불평등이나 불편함을 가지지 않도록 바꿔나가며 지역 장애인들의 복지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