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진주시, 지역 건축사회와 주거환경개선 업무협약
상태바
진주시, 지역 건축사회와 주거환경개선 업무협약
  • 진주/ 박종봉기자
  • 승인 2019.03.14 0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진주시는 지역 건축사회와 지난 12일 건축분야 재능기부를 통한 주거환경개선사업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체결된 협약은 시와 건축사회가 긴밀한 협력을 통해 관내 저소득 주민들의 주거환경을 개선해 함께 잘사는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며, 사업에 필요한 재정과 재능을 지원한다는 내용 등을 담고 있다.

또한 사회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주거환경개선사업은 시 예산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사회공헌 차원에서 지역 건축사회의 재정 및 재능 기부와 시의 행정적 지원을 기반으로 추진된다.

사업 내용으로는 지역 내 생활이 어려운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독거노인 세대 등을 대상으로 건축설계 무료봉사와 건축·전기·기계·도배 등 전문기술을 보유한 봉사자들의 벽지 도배, 장판 교체, 전기 배선, 씽크대 교체, 화장실 수선 등 재능기부와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조규일 시장은 “주거환경개선사업이 지속적으로 이어져서 더 많은 저소득층 세대가 주거복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관계자 분들의 더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며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전문분야 재능기부가 건축분야 뿐만 아니라 더 많은 분야로 확산되는 사회풍토가 이뤄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진주/ 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