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산시, 전국최초“착한통장모임”결성
상태바
경산시, 전국최초“착한통장모임”결성
  • 경산/ 변경호기자
  • 승인 2017.01.22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산시 서부1동 통장협의회(회장 구본관)는 52명 전원이 동네 소외 이웃 지원을 위한 정기기부를 실천하고자 전국 최초로 ‘착한 통장모임’을 결성했다.

 

20일 서부1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최영조 경산시장, 김누리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등이 배석한 가운데, ‘착한모임’ 가입약정서에 친필 서명하고, 매달 소액 나눔을 실천키로 했다. 서부1동 행정복지센터에는 ‘나눔을 실천하는 따뜻한 모임’임을 인증하는 ‘착한모임 현판’이 걸렸다.

 

구본관 통장협의회장은 “착한모임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고 통장들의 적극적인 찬성과 지지로 참여하게 되었으며, 매월 3000원씩 정기적인 사랑 나눔을 통해 주변의 이웃을 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되어 보람 있는 일이 될 것 같다.” 고 말했다.

 

김누리 사무처장은 “이번 착한 통장모임 결성은 전국 최초 사례라는 것도 사회적 귀감이 될 만하지만, 통(統) 단위의 주민 대표들이 온정 넘치는 따뜻한 마을 만들기에 의기투합하고 향후 모든 주민의 정기기부 참여까지 기대해 볼 수 있다는 데 그 의의가 크다“ 면서, ”이번 서부1동 통장님의 따뜻한 나눔 참여를 계기로 ’착한 통장모임‘이 경산시와 경북 전역을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경산시의 착한 통장모임 1호가 서부1동 통장협의회에서 비롯되어 기쁘게 생각하고, 평소 지역의 이웃을 위해 봉사하는 통장님들의 노고를 높이 산다.”고 칭송했으며, “착한모임에 동참하면서 회원 간 더 단합되고 모임이 활성화되어 경산을 밝게 만드는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