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여수 경도골프장 등 2월부터 미래에셋컨소시엄이 운영
상태바
여수 경도골프장 등 2월부터 미래에셋컨소시엄이 운영
  • 여수/ 나영석기자
  • 승인 2018.01.16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여수 경도해양관광단지 골프장과 콘도 운영권을 2월부터 미래에셋컨소시엄이 행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미래에셋 측은 여수 경도에 1조원대를 투자키로 한 계획 가운데 첫 단추인 경도해양관광단지 골프장과 콘도 등을 전남개발공사로부터 임대해 운영하는 방안을 최근 타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전남개발공사와 미래에셋 측은 지난해말 임대방식과 수수료 등의 협상을 진행, 막판까지 진통을 겪었으나 최근 연 매출액 대비 임대 수수료율에 합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양 측은 연 매출액 200억원 규모를 기준으로 3구간으로 나눠 구간별로 30~34% 정도 임대 수수료를 책정하는 방안을 협상해왔다.


 전남개발공사는 조만간 최종 계약사항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에따라 미래에셋은 2월1일부터 경도 골프장을 직접 운영하게 된다.


미래에셋은 이와함께 골프장 등을 운영했던 전남개발공사 자회사인 전남관광 직원들을 모두 고용승계하기로 했다.  

 
양 측의 계약체결로 미래에셋의 경도 개발사업이 사실상 첫 시동을 걸었다는 분석이다.


미래에셋 관계자는 "양측이 최종 임대 수수료율에 합의, 2월1일부터 골프장을 운영하게 됐다"면서 "구체적인 계약 내용을 전남개발공사가 알고 있다"고 말했다.   .


한편 전남개발공사와 미래에셋은 지난해 1월 여수 경도 골프앤리조트 시설과 부지를 3433억원에 일괄 매각 하는 내용의 매매계약을 체결하고 올해 50억원 납부를 시작으로 2019년 950억원의 중도금, 2024년 2430억원을 완납키로 했다.


이어  2024년 최종 인수전에 전남개발공사가 운영 중인 골프장과 콘도 등을 미래에셋이 우선 위탁운영키로 했다.


 미래에셋은 1조원 가량을 투자해 2029년까지 현재 경도에 운영 중인 골프장 27홀, 콘도, 오토캠핑장 외에 6성급 리조트 호텔, 골프빌라, 워터파크, 마리나 등을 만들어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