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의령군, 기생충(간흡충) 퇴치 사업 감염자 투약 실시
상태바
의령군, 기생충(간흡충) 퇴치 사업 감염자 투약 실시
  • 의령/ 최판균기자
  • 승인 2018.08.15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군(군수 이선두)은 1급 발암성 병원체로 분류 담관암 고위험 병원체로 지정된 간흡충 퇴치를 위해 2018년 기생충(간흡충) 감염자 투약을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간흡충은 제5군법정 감염병으로 민물고기를 날로 먹음으로써 감염되는 질병으로 사람 몸속에 들어와 길게는 20-30년 까지 생존가능하며 소화불량, 복통, 간기능 저하 심할 경우 담석, 담관암, 간암을 유발 할 수 있다.
 
군 보건소는 1차 검사 양성자 18명 중 간흡층 14명, 장흡충 4명 대상으로 투약 3개월 후 재검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2018년 의령군 기생충 감염률은 4.4%로 2015년 의령군 기생충 감염률 10.2% 보다 낮은 감염률을 보이지만, 2년 전 질병관리본부가 밝힌 전국의 기생충 감염률 2.6%보다 높아 민물고기 생식습관 근절 및 예방수칙교육이 필요해 보인다.
 
유영권 의령군 보건소장은 “강변 주민들의 민물고기 생식을 막고 감염자에 대한 투약치료를 강화한 결과 3년 만에 감염률을 절반이상으로 낮출 수 있었다.”며, “아직도 강 주변에 사는 주민의 기생충 감염률이 여전히 높고 치료 후 재감염 되는 사례가 많아 민물고기를 되도록이며 익혀서 먹고 주방도구 소독을 강화하는 것이 최고의 예방법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매년 시행하는 기생충퇴치사업에 많은 군민들의 참여로 기생충(간흡충) 퇴치에 적극 동참 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