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목포시, 다양한 문화예술축제로 낭만,활기 '가득'
상태바
목포시, 다양한 문화예술축제로 낭만,활기 '가득'
  • 목포/ 권상용기자
  • 승인 2018.09.20 0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목포의 2018년 가을이 낭만과 활기로 가득차고 있다.
 이달부터 목포와 진도에서 열리고 있는 ‘2018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는 가을의 서정을 더하고 있다. 남종화의 본산인 목포에서는 문화예술회관, 노적봉예술공원미술관, 목포연안여객선터미널갤러리 등에서 오는 10월까지 수묵화의 멋을 감상할 수 있다.
 목포만이 갖는 또다른 특색있는 자원은 원도심 근대역사거리의 근대건축물이다. 근대역사거리 일원은 120년 전 조성된 근대 도로와 골목길, 일본영사관, 동양척식주식회사 등이 원형대로 남아있어 살아있는 근대박물관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특히 도로 폭이 넓지 않고, 건물 높이가 낮아 거닐고 싶은 공간감을 갖고 있다. 근대역사거리 일원의 시대적, 공간적 특색을 활용한 문화향유프로그램인 ‘목포야행'은 지난 7~8일 최초로 열려 가을밤 나들이객을 불러모았다. 선선한 날씨, 2km에 걸쳐 설치한 청사초롱, 길거리 곳곳에서 펼쳐진 다채로운 프로그램은 가을밤의 낭만과 운치를 더했다. 1차를 성황리에 마친 목포야행의 2차 행사는 오는 10월 26~27일 전시, 체험 위주로 열릴 예정이다.
 목포의 또다른 자랑인 수산물과 항구도 가을에 활력을 더하는 견인차다.
 목포의 가을 대표 수산물은 갈치다. 갈치가 목포 해역으로 몰려드는 시기를 맞아 시는 지난 8월 10일부터 오는 11월 30일까지 한시적으로 갈치낚시어선 57척의 평화광장 앞바다 낚시영업을 허용했다. 평화광장 앞바다는 호수처럼 잔잔해 안전하게 낚시를 즐길 수 있고, 갈치도 많이 잡을 수 있는 어장이다. 손맛과 마릿수 재미를 만끽하기 위해 전국 각지에서 낚시객이 모여들면서 평화광장 앞바다는 밤에 집어등을 켠 낚시배로 불야성을 이루고 있다.
 목포 가을의 백미는 ‘목포항구축제'다. 항구축제는 작년부터 무더운 여름을 피해 성어기인 가을에 열린다. 올해는 10월 5~7일 목포항과 삼학도 일원에서 ‘신명나는 파시 한 판!'이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