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함안군, 2020년 국도비 예산 확보 총력전
상태바
함안군, 2020년 국도비 예산 확보 총력전
  • 함안/ 김정도기자
  • 승인 2019.01.22 0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함안군은 21일 조근제 군수 주재로 ‘2020년 국·도비 예산 확보를 위한 전략회의'를 갖고 내년도 국·도비 확보를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군에 따르면 내년도 국.도비 확보 목표액은 1,909억 원으로 이는 지난해 확보액 1,591억 원보다 20% 증가한 규모다.

이날 전략회의에서는 대상사업 설명과 예산확보 전략 등이 논의되었으며 농촌중심지 활성화, 도시재생 뉴딜사업, 일자리 사업, 지역밀착형 SOC사업, 혁신성장사업 등 신규사업 발굴을 확대하기로 했다.

특히 내년부터 정부에서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지역 간 격차를 완화하는 생활밀접 사회간접자본 사업에 집중투자할 것이 예상됨에 따라 이에 대한 사전준비에도 철저를 기하기로 했다.

또한 군은 국가 재정운용계획과 중앙부처의 예산편성 일정에 맞춰 단계별 대응 전략을 수립·실행하고 관계부처와 경남도를 수시 방문하여 사업설명회를 갖는 등 긴밀한 협조체계를 강화하여 예산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현재 군은 효과적인 예산확보를 위해 조웅제 부군수를 단장으로 하는 국·도비 예산확보 특별대책본부를 운영 중에 있으며 앞으로 예산확보 방안 모색, 부서별 예산확보 추진상황 점검, 관련부처 방문 등 실질적인 대책을 마련하여 국회와 도 예산 의결 시까지 예산확보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함안/ 김정도기자
jd2009@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