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남원시 120봉사대, 60개 마을 방문 대장정 돌입
상태바
남원시 120봉사대, 60개 마을 방문 대장정 돌입
  • 남원/ 오강식기자
  • 승인 2019.02.20 0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 가정 방문…전기·농기계 수리
복지상담·이·미용봉사 등 실시

 시민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는 남원시 120봉사대가 올해 60여개 마을을 찾아가는 대장정에 돌입했다.


 봉사대는 19일 사매면 화정마을을 방문한 찾아가는 현장민원 봉사단은 각 가정을 방문해 복지상담, 전기, 수도, 가스, 보일러, 농기계수리, 이·미용 봉사를 실시해 주민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특히, 복지상담팀은 취약계층을 발굴해 복지삭각지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했다. 농업기술센터에서는 농가를 대상으로 농작물별 맞춤형 영농교육을 실시해 풍년농사를 예약했다.


 찾아가는현장민원 봉사단은 7개 분야 전문가 14명으로 구성돼 매주 화·목요일 1개 마을씩 60개 마을을 방문해 생활밀착 봉사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남원시 간부공무원과 함께하는 체험현장봉사도 실시한다. 체험현장봉사는 오지마을 중심으로 4개 마을을 선정하여 전라북도장애인종합복지관, 엘지전자 광주서비스센터, 전기안전공사, 보건소 등의 협조를 받아 빨래봉사, 전자제품수리, 전기안전점검, 한방봉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지역주민들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 청취·의견수렴 등 소통간담회도 갖는다.


 생활현장투어도 주 3회 운영하고 있다.


 생활현장투어는 봉사대원이 시 전역을 순찰하면서 도로, 교통, 환경 등 시정 전반에 대하여 시민들의 불편사항이나 도시미관 저해사항을 점검해 경미한 사항은 120봉사대가 직접 처리한다. 예산이나 장비 등의 수반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해당부서에 이첩해 신속히 처리를 하고 있다. 취약계층 생활민원서비스 지원도 함께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