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영암군, ‘19년도 인구감소지역 통합지원 공모사업 최종 선정
상태바
영암군, ‘19년도 인구감소지역 통합지원 공모사업 최종 선정
  • 남악/ 권상용기자
  • 승인 2019.07.17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남악/ 권상용기자>

6만인구 회복운동을 추진 중인 영암군은 행정안전부 주관 2019년 인구감소지역 통합지원 공모사업으로 준비한 “영암 청년종합소통센터 건립”이 강원도 정선군 등 4개 지자체와 함께 최종 선정되어 지역 청년들이 자연스럽게 모이고 소통할 수 있는 오프라인 공간을 조성해 청년이 돌아오는 영암 만들기에 나선다고 밝혔다.
 
영암군은 지난 5월 2일 전라남도에 1차 서류 제출을 시작으로 공모사업에 참여하여 5월 28일 도에서 유일하게 서류심사 통과, 도 인구정책팀에서 주관한 공모 컨설팅을 거쳐 7월 10일 행안부 심사발표를 마치고 최종 선정되어 특교세 5억을 지원받게 되었다.

 

청년종합소통센터는 지난 15일 개장한 청년점포 옆에 2층 건물로 총 사업비 14억을 들여 내년 6월까지 건립될 예정이며 센터 내에는 소통공간, 상담실, 스터디룸, 창업공간, 육아 나눔공간 등으로 공간이 구성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영암군이 2008년부터 초고령사회에 진입하게 되면서 군에 젊은 생기를 불어 넣고자 청장년의 유입 촉진의 일환으로 지역거주 및 유입 청년들의 소통 교류 공간 제공을 할 수 있는 공간 마련을 계획하고 실현할 발판을 마련하게 되었다”며, “준공이 되면 인근에 청년점포, 5일시장 및 매일시장, 경운대학교 Flying Center 가 위치함에 따라 청년들의 접근성 향상으로 공간적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전동평 영암군수는 “이번 사업은 100인 원탁토론회, 지역사회보장계획 등에서 청년 창업 및 문화공간이 부족하다는 주민의 목소리를 반영하여 공모사업으로 진행 됐다는 점에 의의를 둘 수 있으며, 향후 영암읍의 청년종합소통센터 공간을 접점으로 해서 우리 지역의 청년들이 성장해 나갈 수 있는 기반이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권상용기자 (ks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