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목포시, 20일 ~ 22일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개최
상태바
목포시, 20일 ~ 22일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개최
  • 남악/ 권상용기자
  • 승인 2019.11.19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남악/ 권상용기자>

 

목포시가 오는 20일 부터 22일까지 수산식품의 해외 판로 확대 및 신규 거래선 확보 지원을 위한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를 개최한다.
 
20일 초청 바이어 환영 만찬에 이어 21일 목포 샹그리아비치호텔에서 개최 될 수출상담회에는 수산물 가공식품 전반을 취급하는 해외바이어 8명과 목포시 수산식품 수출(준비)기업 15개사가 참가하여 1:1 수출상담을 거쳐 수출입 MOU를 비롯한 수출입 계약 체결을 하게 된다.
 
수출상담은 사전 매칭된 바이어와 수출(준비)기업 간 회당 20분 가량 행해지며, 품목가격품질수량포장 디자인시장성 등 구체적인 거래 조건 등을 검토하여 상담액 및 계약 추진액을 협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각 상담 테이블에는 해당 언어 통역원 1인이 배정되어 원활한 수출상담을 돕게 된다.

 

아울러, 사업 수행기관인 (재)전라남도중소기업진흥원의 현장기동단 및 기타 FTA컨설팅도 더해져 참가 기업의 애로사항 해결을 도울 예정이다.
 
22일에는 희망 바이어에 한해 수출기업 현장을 방문하여 생산 설비 등을 참관한 후 출국함으로써 2박 3일의 공식 일정을 마무리하게 된다.

 

한편, 이번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는 목포시가 지난 2월, 해양수산부가 공모한「2019년 수산물 해외시장개척(지자체 연계마케팅) 사업에 선정되어 추진하는 사업이다.

 

 

 

남악/ 권상용기자 ks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