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신안군 ‘바다·섬·사람 사진전’ 내일까지
상태바
신안군 ‘바다·섬·사람 사진전’ 내일까지
  • 권상용기자
  • 승인 2019.05.30 0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권상용기자 > 전남 신안군은 더불어민주당 서삼석 국회의원,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와 함께 ‘바다(海)·섬(島)·사람(人)’ 사진전을 30일 국회의원회관 제2로비 전시실에서 개막하여 31일까지 전시한다.


 이번 사진전은 제1회 섬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개최하는 것으로, 2007년부터 섬 지역 해양문화유산을 조사하고 있는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의 현장 조사 사진과 영국 사진작가 마이클 케나(Michael Kenna) 흑백풍경 사진작품 24점 등 신안군의 다양한 모습을 담은 120여 장의 사진이 공개된다.


 전시는 ▲ 다도해의 작은 섬, ▲ 풍요와 역경의 바다, ▲ 섬 사람들 등 3가지 주제로 나누어 구성하였으며, 바다와 섬의 풍경과 섬과 바다를 삶의 터전으로 살아가는 사람들의 전통과 일상을 생동감 있는 사진으로 선보인다.


 사진전은 이번 국회 전시를 시작으로, 2차 전시는 정부대전청사 지하 중앙홀, 3차 전시는 정부세종컨벤션센터 제2전시장, 4차 전시는 섬의 날 국가기념일 행사에 맞춰 목포에 위치한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기획전시실에서 순차적으로 열릴 계획이다.


 군은 섬의 날 제정과 천사대교 개통 등 섬에 대한 전국민적인 관심의 증대에 맞춰 사진전 및 다양한 전시와 축제 등을 통해 바다와 섬, 그리고 이를 터전으로 살아가는 사람들의 삶과 아름다운 풍경을 널리 알려갈 계획이다.


 권상용기자 ks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