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북도, 재난안전 선제적 대응 ‘속도’
상태바
경북도, 재난안전 선제적 대응 ‘속도’
  • 경북/ 신용대기자
  • 승인 2018.04.20 0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체험 테마존’ 조성…화재진압·심폐소생술 등 4가지 테마
여성 의용소방대원 3명 운영요원으로 각종 체험안내·실습 도와


 경북도는 도청 방문객에게 재난안전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청사 안민관 1층 로비에 ‘안전체험 테마존’을 조성했다고 19일 밝혔다.
 안전체험 테마존은 화재진압, 심폐소생술, 지진체험, 선박탈출체험 4가지 테마로 이뤄져 있다.


 소화기를 이용한 화재진압 체험은 시뮬레이션을 통해 모니터에 재현된 화재현장에 센서가 부착된 소화기를 사용해 화재를 진압하는 체험형태이다.


 심폐소생술 체험은 준비된 마네킹에 가슴압박을 실시하면 모니터를 통해 압박횟수, 속도, 시간에 대한 정확한 피드백이 진행되며 4명이 동시에 경쟁하며 체험할 수 있어 재미와 교육효과를 높였다.
 지진, 선박탈출 체험은 VR(가상현실) 체험기기를 통해 재난현장을 몸으로 느끼고 안전수칙을 숙지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또한 테마존에는 여성 의용소방대원으로 구성된 운영요원 3명이 각종 체험안내 및 실습을 돕고 있다.
 지난 10일부터 운영하고 있는 안전체험 테마존을 체험한 김모(남·65) 씨는 “심폐소생술 체험이 특히 유익했다.

   심정지는 실제 내 주변에서 충분히 일어날 수 있고 나 역시 겪을 수 있는 일이지만 이제껏 관심을 많이 두지 않았던 것 같다. 이번 기회에 제대로된 체험을 통해 심폐소생술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다”고 소감을 밝혔다.


 안전체험 테마존은 오는 7월 9일까지 3개월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주말, 공휴일에도 운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