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북도, 시외버스 운수업체 대상 교통안전점검
상태바
경북도, 시외버스 운수업체 대상 교통안전점검
  • 경북/ 신용대기자
  • 승인 2018.07.23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는 23일부터 24일까지 관내 시외버스 운수업체를 대상으로 교통안전점검을 실시한다.
 도내 시외버스 7개 사 중 한국교통안전공단의 교통사고 및 위험운전행동 등 교통안전 분석결과 ‘위험’인 상위 4개 운수회사를 대상으로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합동으로 점검한다.
 이번 점검에서는 운수업체를 방문해 점검 전 시외버스의 디지털운행기록을 분석해 과속, 급가속 등 위험운전행동과 시외버스 운전자의 휴게시간 준수 여부 등을 확인하는 한편 면담 및 현장점검을 병행 실시한다.
 주요내용은 운전자 자격요건 부적격자 채용, 운전정밀검사 수검, 신규 및 보수교육 이수 여부에 대해 관련 서류를 확인하고 차량에 운전자격증명 게시, 디지털운행기록장치 작동, 최고속도제한장치 해제, 소화기비상용 망치 설치 여부, 차량구조장치 임의변경 등이다.
 또한 여름 휴가철 운행량이 증가하는 고속도로에서 무더위로 인한 시외버스 운전자의 피로 졸음운전은 교통사고 발생 시 대형사고로 이어지는 만큼 졸음운전으로 인한 대형사고 예방을 위해 운수사업자와 운수종사자에게 휴게시간 준수, 주기적 차내 공기환기 등 졸음운전 방지를 위한 필요사항을 적극 지도한다.
 도는 점검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조치하고 중대한 위반사항은 관계법령에 따라 행정처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