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소외계층 어린이 '홍정학교' 운영
상태바
소외계층 어린이 '홍정학교' 운영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18.09.20 0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정선읍 행정복지센터(센터장 김충영)와 정선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전영록)는 19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정선군종합사회복지관에서 소외계층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현장체험 학습을 위한 ‘흥정학교’를 운영했다.
 흥정학교는 지역의 어린이들이 맛과, 멋, 흥이 넘치는 전통시장에서 직접 물건을 사고, 먹거리를 맛보는 체험을 통해 합리적인 소비의 참 뜻을 알아가는 현장체험 학습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흥정학교에는 지역의 어린이 20명과 자원봉사자 10명이 함께 참여해 정선군종합사회복지관에서 권혁찬 신한은행 사북지점 주임 강사를 초빙해 돈의 소중함과 편리함, 다양한 화페 이야기 등 경제교육을 진행해 호응을 얻었다
 경제교육에 이어 어린이들과 자원봉사자들은 대한민국 명품시장으로 널리 알려진 정선아리랑시장을 찾아 전통시장의 역사와 특징 및 전통장에는 어떤 물건들이 있는지, 어떤 가게가 있는지, 어떤 분들이 일하시는지 등에 대해 알아보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또한 전통시장의 다양한 먹거리를 맛보고 아이들이 직접 물건을 구입하며 알뜰한 장보기 체험 등을 통해 전통시장과 함께하는 합리적인 소비문화를 체험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특히 어린이들은 지역의 독거 어르신이 따뜻하고 풍성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독거 어르신 가구를 방문해 정선아리랑시장에서 구입한 물품을 전달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등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