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춘천시, 지역 먹거리문제 해결 제도적 기반 마련
상태바
춘천시, 지역 먹거리문제 해결 제도적 기반 마련
  • 춘천/ 이승희기자
  • 승인 2018.10.18 0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춘천시가 지역단위 다양한 먹거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한다.
 시는 지역푸드플랜 수립의 기반이 되는 ‘춘천시 지역먹거리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와 ‘춘천시 공공급식 지원에 관한 조례’를 18일 입법예고한다.
 ‘춘천시 지역먹거리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는 안전하고 품질 좋은 농산물의 원활한 공급으로 시민의 건강한 식생활을 돕고 생산자의 안정적인 판로 확보를 위한 조례이다.
 지역먹거리 육성 지원, 기획생산, 품질 및 안전관리사업, 주민복지와 지역 환경보전과 연계한 사업 추진 시 시에서 우선적으로 예산에 반영하도록 했다.
 또 조례에 따라 지역먹거리의 생산, 가공, 유통, 소비의 효율적인 조직화 및 정책지원을 위한 통합지원센터, 지역먹거리의 신뢰도를 위해 춘천먹거리 인증제를 운영하고 인증지원센터도 설치하게 되며 지역농업인이나 단체가 전문판매장을 설치할 경우 시설비를 지원할 수 있게 된다.
 ‘춘천시 공공급식 지원에 관한 조례’는 춘천에서 생산된 우수한 농산물을 공공급식에 공급하기 위한 것으로 기존 조례에 따라 학교급식 지원에 한정됐던 공급 범위가 확대된다.
 춘천 또는 국내산 우수농산물을 우선 사용하도록 정하고, 공공급식 지원 대상을 기관, 단체, 시설 등으로 확대할 방침이며 학교를 비롯한, 유치원, 어린이집, 사회복지서비스시설, 아동복지시설 등이 대상이다. 또한 춘천에서 생산된 농산물이 공공급식에 안정적으로 공급될 수 있도록 공공급식지원센터를 설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