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인재육성 아카데미' 12월까지 운영
상태바
정선군 '인재육성 아카데미' 12월까지 운영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19.01.18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정선군(군수 최승준)이 정선인재육성 아카데미 운영으로 학생 및 학부모들에게 다양한 입시정보 전달과 체계적인 컨설팅을 통해 지역의 미래인재를 육성한다.
 군은 19일 사북청소년장학센터에서 지역 학생과 학부모등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선인재육성 아카데미 개강식을 갖고 12월까지 운영에 들어간다.
 이번 아카데미는 진로·진학분야의 필요한 주제를 설정하고 시기에 맞춰 우수한 강사진을 초청해 특강과 토론 형태로 진행한다.
 정선인재육성 아카데미는 정선교육지원청과 학교의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으로 지난 2017년 교육경비지원 사업으로 시작해 올해 3년째 운영하고 있다.
 정선인재육성 아카데미 운영으로 학생 및 학부모들에게 다양한 입시정보 전달은 물론 체계적인 컨설팅을 지원해 2019년 대입수시 모집 결과 서울대를 비롯한 고려대, 경희대, 동국대, 숙명여대 홍익대, 서울시립대 등 수도권 대학과 주요 국립대에 논술전형을 포함한 다양한 전형으로 많은 학생들이 합격하는 성과를 거뒀다.
 군에서는 올해 ㈜현현교육 스카이에듀를 운영업체로 선정해 고등학교 1학년 42명, 2학년 32명, 3학년 27명 등 총 101명의 학생들이 아카데미에 참여한다.
 아카데미에 참여하는 학생들에게 교과 심화학습를 비롯한 논술, 예체능 분야 등 1:1 학생별 맞춤관리를 통해 전반적인 진로진학 컨설팅을 지원한다.
 또한 학교와의 유대를 강화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코딩교실 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진로프로그램 ‘쇼미더 잡’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밖에 고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는 자격증 및 공무원 시험을 위한 온라인 및 오프라인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군은 수도권에 비해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교육경쟁력 확보를 위해 학생들에게 질 높은 교육 복지서비스 제공과 다양한 입시정보 전달 등 체계적인 진로진학 컨설팅을 실시함으로서 개인별 대입 맞춤형 전략 수립에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학부모들에게는 입시정보 제공과 경제적 부담을 덜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