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농업인 월급제 차질없이 시행할 것"
상태바
"농업인 월급제 차질없이 시행할 것"
  • 제주/ 곽병오기자
  • 승인 2019.02.12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희룡 제주도지사는 ‘농업인 월급제’ 도입 및 농번기 마을공동급식을 차질없이 시행하겠다고 거듭 밝혔다.

원 지사는 최근 ‘제주특별자치도 농업인단체협의회 2019년 신년 인사회’에 참석해 이같은 내용의 농정시책을 약속했다.

원 지사는 “올해 농어촌진흥기금 300억 원을 투입해 농업인 월급제, 농번기 마을공동급식, 청년농 창업 지원, 농어업 운영 및 시설자금 지원 등을 실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농수산물 가격안정관리제 시행과 과잉생산방지를 위한 수급조절 수매 등 여러 가지 정책 과제들을 차질 없이 시행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농업인 월급제는 육지부 일부 지자체에서 시행되고 있는 것으로, 아직 구체적으로 시행방법은 정해지지 않았지만 특정작목을 재배하는 농가에 수확 대금 일부를 매월 월급처러럼 미리 나눠 주는 제도다.

지난해 지방선거에서 일부 후보들이 공약으로 제시했고, 원 지사는 지난해 9월 열린 ‘2018 선도농업인대회’에서 약속한 바 있다.

원 지사는 이날 “물류비, 기후 변화, 잦은 자연재해를 비롯해 전반적인 소비둔화까지 겹쳐 어려운 한해를 맞이하게 됐다”면서 “제주농업인, 농업단체, 농업행정 등 모두가 합심해 제주 농민들의 땀방울이 결실을 맺을 수 있는 한해가 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또 “농민들의 목소리를 듣고, 전력을 다해 함께 제주 농업의 앞길을 헤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제주/ 곽병오기자
byong5_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