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안양시 ‘아이와 엄마가 행복한 도시’ 조성 박차
상태바
안양시 ‘아이와 엄마가 행복한 도시’ 조성 박차
  • 안양/ 배진석기자
  • 승인 2019.02.21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저출산 대책 컨퍼런스 27일에市 차원 출산장려 지원 방안 논의

경기도 안양시(시장 최대호)는 아이와 엄마가 행복한 도시 조성 일환으로 오는 27일 오후 6시50분 트리니티 컨벤션(샤크존 12층)에서 ‘2019 저출산 대책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소통의 자리는 의사, 시의원, 교수 등 각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저출산정책위원회와 시민참여단, 관계공무원 등 70여명이 참석해 저출산 문제 극복을 위한 해결방안을 도출하고, 시 차원의 출산장려 지원방안을 무엇인지 등을 내용으로 두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저출산 대책 컨퍼런스는 정성이 안양시저출산정챙위원회 위원장이 진행을 맡는 가운데 오연주 안양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이 ‘출산율 향상을 위한 양성평등과 아기 낳고 기르기 좋은 안양’이란 주제발표로 서막을 연다.

이어서 시민참여단 5개 분임장이 연애결혼지원 로드맵 착한수레 서비스 문제점 아이돌봄서비스 문제점 아동보육시설 활성화방안 다문화가정 산후 도움제공 방안 등을 연구과제로 발표하게 된다.

자유토론과 질의 응답시간도 주어지는 만큼, 관심 있는 일반시민도 참석 가능하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갈수록 떨어지는 출산율 문제는 해답을 찾기 힘든 당면과제가 됐다며, 실질적으로 도움 될 수 있는 특색 있는 정책 발굴에 주력하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컨퍼런스에서 도출된 의견들을 적극 방영할 것임을 덧붙였다.

시는 올 하반기부터는 출산율 향상차원에서 아이 낳은 가정에 대한 출산용품 지원을 늘리고, 유치원과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한 인구교육을 확대할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안양/ 배진석기자
baej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