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진주시, 뿌리일반산단 지원시설·주차장 용지 분양
상태바
진주시, 뿌리일반산단 지원시설·주차장 용지 분양
  • 진주/ 박종봉기자
  • 승인 2019.03.15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진주시는 항공·조선·자동차 등 전략산업과 연계한 동남권 금형산업 허브도시 구축과 진주미래 50년 고부가가치 신성장동력 산업 확충으로 산업경쟁력 확보를 위해 뿌리기술센터의 배후단지인 정촌면 예상·예하리 일원에 부지면적 100만㎡ 규모의 뿌리일반산업단지를 조성하고 있다.

시는 진주혁신도시를 중심으로 혁신시 클러스터 용지, 항공국가산업단지, 진주뿌리 산업단지 등이 국가혁신융복합단지로 지난해 11월 지정돼 이 지역에 투자하는 기업은 금융지원 보조금 우대 등 각종 인센티브를 제공 받게 된다.

이에 그동안 저조하던 산업시설용지 분양 문의가 많아지고 있어 기업유치에 활기를 띨 것으로 예상된다.

뿌리일반산업단지는 현재 2020년 3월 준공을 목표로 60%의 공정을 보이고 있으며 분양대상은 지원시설 용지 39필지 55470㎡와 주차장 용지 5필지 14670㎡이며 3.3㎡당 평균분양가격은 지원시설용지는 267만 원이고 주차장용지는 135만 원이다.

공급대상자 자격은 용지매입을 원하는 일반 실수요자이며 누구나 가능하고 2명 이상의 공동 신청도 가능하다.

분양일정은 오는 18일 분양공고를 시작으로 25일부터 4월 1일까지 분양 신청, 2일 개찰을 거쳐 3일부터 5일까지 계약을 체결하게 된다.

입찰신청은 한국자산관리공사 자산처분시스템(온비드)을 통해 인터넷으로만 가능하며 일반경쟁입찰로 예정가격이상 최고가격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한다.

 

[전국매일신문] 진주/ 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