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지역 대표 관광명소 홍보 박차
상태바
정선군, 지역 대표 관광명소 홍보 박차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19.03.17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가이드·문화광광해설사 운영
통역 안내 광광가이드 4명도 배치

 강원도 정선군이 지역의 고유 관광자원과 최근 핫플레이스로 부상하고 있는 지역 대표 관광명소 홍보에 발벗고 나섰다.


 군은 지역의 아름다운 자연과 맛과 멋, 흥이 넘치는 아리랑의 고장 정선을 찾는 관광객들을 안내하고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관광가이드와 문화관광해설사를 배치, 운영하고 있다.


 알콩달콩 재미있고 친화력, 구수한 입담으로 정선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자유롭고 편안하게 즐거운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정선에 대한 역사와 문화, 관광, 음식, 여담 등 다양한 여행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12명의 정선군 관광가이드가 활동하고 있다.


 정선군 관광가이드는 정선 5일장 등 정선 주요 관광지 안내를 비롯해 정선아리랑열차 연계 시티투어, KTX 연계 시티투어, 정선 전통시장 장터 이벤트 진행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구수한 이야기와 따뜻한 인심을 전하고 있다.


 아울러 군은 정선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들을 위해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통역 안내 관광가이드 4명을 배치해 관광객을 맞이하고 있다.


 또한 군에서는 정선의 문화유산 및 관광자원 등 그 속에 담긴 의미와 숨겨진 이야기를 관광객들에게 전달하고 관광 및 체험을 도와주는 10명의 문화관광해설사를 운영하고 있다.


 정선여행을 2배 더 재미있게 해줄 문화관광해설사는 정선아라리촌을 비롯해 관광안내소, 아우라지, 화암탐방객센터, 삼타아트마인, 강원랜드, 정암사 등에서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