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북도민체육대회 19일 경산서 개막
상태바
경북도민체육대회 19일 경산서 개막
  • 경북 신용대기자, 경산 변경호기자
  • 승인 2019.04.21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22일 4일간, 23개 시·군, 1만 여명 참가

경북도는 19일 경산시민운동장에서'희망도시 경산에서 하나되는 경북의 힘!'이라는 구호 아래 ‘제57회 경북도민체육대회’를 개막하고 22일까지 4일간 열전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번 도민체전은 도내 23개 시군에서 1만 여명의 선수임원이 지역의 명예를 걸고 시부는 26개 종목, 군부는 15개 종목에 참가해 경산시민운동장 등 27개 종목별 경기장에서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으로 선의의 경쟁을 맘껏 펼친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처음으로 대구시 지도자와 선수단이 검도, 농구, 자전거, 마라톤 등 4개 종목에 참가하여 경북선수단과 선의의 경쟁을 하면서 스포츠교류를 통한 대구경북 상생협력과 시도 선수간의 소통과 우호의 장을 마련한다. 또한 체전기간 중 대구경북 관광홍보부스도 함께 운영한다.

두 번째 도민체전을 개최하는 경산시는 인구가 늘고 있고 차세대 차량부품, 메디컬 융합소재, 패션테크 융복합산업 등으로 신성장 기반을 차근차근 다져가고 있는 도시로 스포츠와 문화예술경제가 조화를 이루는 ‘스포츠 융복합체전’이라는 대회목표를 갖고 지역 게임산업을 연계한 경산콘텐츠누림터와 스포츠 VR체험관 운영 등 다양한 이벤트와 차별화되고 특색 있는 행사준비로 그 어느 때보다 많은 볼거리와 풍성한 즐길거리를 마련했다.

 

[전국매일신문] 대구/ 신용대기자, 경산/ 변경호기자

byeon_K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