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춘천거두농공단지에 대교모 투자 유치
상태바
춘천거두농공단지에 대교모 투자 유치
  • 춘천/ 김영탁기자
  • 승인 2019.05.23 0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와 춘천시는 춘천거두농공단지 내에 국내 대표 글로벌바이오 기업 휴젤㈜과 ㈜아크로스의 대규모 투자를 유치했다.

강원도(최문순 강원도지사)와 춘천시(이재수 시장)는 23일 강원도청(본관소회의실)에서 휴젤㈜(손지훈 대표이사)과 ㈜아크로스(한선호 대표이사)와 춘천시 거두농공단지 내 투자와 관련한 협약(MOU)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을 체결하는 2개 기업은 총 500억 원을 투자해 84여명의 신규 고용효과와 세수 및 지역소비 증가를 통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춘천지역은 고속도로와 복선전철 개통에 이어 제2경춘국도 및 동서고속화철도 추진이 현실화 되면서 수도권과의 접근성이 획기적으로 좋아져 기업 투자의 최적지로 부상하고 있다.

특히 바이오 중심의 우수기업과 6개 대학, 연구기관 및 산학연 클러스터가 구축돼 있고, 남춘천산업단지의 바이오산업 특화단지 지정, 체외진단 산업화 플랫폼 구축사업 정부 공모사업 선정 등 춘천이 바이오경제의 거점으로 발전하고 있어, 강원도는 향후 우수한 바이오 기업유치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아울러 최문순 지사와 이재수 시장은 이번 투자협약을 계기로 춘천지역의 전략사업인 바이오산업이 한층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며, 휴젤㈜과 ㈜아크로스가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적인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김영탁기자
youngt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