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서 ‘대한민국 5일장 박람회’ 관심집중
상태바
정선서 ‘대한민국 5일장 박람회’ 관심집중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19.09.16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개막 전국 17시 시·도 80여개 시장·업체 참여
공연·체험행사·축하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2019 대한민국 5일장 박람회가 오는 20~22일 강원 정선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5일장 박람회는 발전하는 전통시장의 모습을 널리 알려 시장 이미지를 개선하고, 우수상품 전시·홍보·판매를 통한 상인 소득증대 및 판로 확대 등을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15일 군에 따르면 오는 20일부터 3일간 정선 아라리공원 일원에서 ‘2019 대한민국 5일장 박람회’가 열린다.

‘대한민국 5일장, 정선에 담다!다’라는 슬로건으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지난해 이어 세 번째로 아리랑의 고장 정선에서 열린다.

 ‘제3회 2019 대한민국 5일장 박람회’는 정선군과 강원도가 공동 주최로 개최되며 군과 도가 함께 참여해 만들어가는 의미를 두고 20일부터 3일간 아리랑의 고장 정선 아라리공원 일원에서 전국 17개 시·도에서 80여 개의 시장 및 유관 업체가 참여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개최되는 박람회는 대한민국 명품 전통시장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정선 5일장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것은 물론 각 지역을 대표하는 전통시장 상호간 정보교환 및 체계적인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글로벌 시장 도약과 함께 소비자들에게 신뢰와 믿음을 바탕으로 상생발전과 5일장터에서 세대를 넘어 공감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어가는 의미를 두고 있다.

 맛과 멋, 흥이 넘치는 2019 대한민국 5일장 박람회는 정선군 홍보존, 5일장 판매 및 먹거리존, 5일장 근대사 거리, 고객 체험존, 정선군 마을 및 사회적 기업 전시존 등으로 구성 운영된다.

 이와함께 부대행사로는 5일장 무대 공연 및 체험행사, 어린이 체험존, 청년 상인 체험존을 비롯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이어 박람회를 찾는 관광객들을 위해 현숙,신유 등 내 유명가수의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박람회 개최를 통해 정선지역 상인들의 사기 증진은 물론 전통시장과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성공적인 박람회가 개최되도록 적극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