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남도,농촌융복합산업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경남도,농촌융복합산업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 창원/ 김현준기자
  • 승인 2019.09.19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도지사 김경수)와 경남6차산업지원센터는 지난 17일 2019년 경상남도 농촌융복합산업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경남6차산업지원센터에서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경남도가 주최하고 경남6차산업지원센터 주관한 이 대회는 농촌융복합산업을 육성하고 활성화하며 다양한 우수사례를 발굴확산해 지역 간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매년 시행하고 있다.

이번 경진대회에는 5개의 경영체와 1개의 지자체가 참가했으며 하동군의 (주)에코맘의산골이유식(대표 오천호)이 최우수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우수상에는 고성군 소재 콩이랑농원(대표 이필분)이, 장려상에는 진주시 소재 ㈜장생도라지(대표 이영춘)가 선정됐다.

심사는 관련 분야 전문가 5명의 심사위원단이 6개 기준 지역사회와의 연계성▲참신성▲혁신성 및 경쟁력▲발전 가능성▲자립화 가능성▲사업성과 등에 따라 진행됐으며 서면현장심사와 발표심사를 거쳐 최종 3개 우수사례 경영체를 선정했다.
 
정태호 경남도 농식품유통과장은 “이번 경진대회에서 입상한 농촌융복합산업 우수사례가 경남을 넘어서서 전국 성공모델로 우뚝 서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농촌융복합산업 성공모델을 발굴확산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도는 이번 경진대회에 입상한 경영체에 대해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는 전국단위 경진대회에 추천할 계획이며 전국 경진대회는 9월 23일부터 10월 18일까지 서면현장심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최종 심사는 대한민국 농업박람회와 연계해 11월 8일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개최하며 농림축산식품부장관장상 10점과 3,600만원의 시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창원/ 김현준기자
kimhj@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