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목포농협, 고령 농업인 맞춤형 건강상담 진행
상태바
목포농협, 고령 농업인 맞춤형 건강상담 진행
  • 목포/ 권상용기자
  • 승인 2019.11.20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목포농협은 최근 고령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의료 지원, 장수사진 촬영, 시력검안 및 돋보기 안경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농업인 행복버스’를 운영했다고 19일 밝혔다.

목포농협 ‘농업인 행복버스’에서는 동신대학교 한방병원 의료진 16여명이 함께해 고령 농업인들에게 맞춤형 건강상담과 진료, 한방침 치료 등을 제공했다. 사진촬영 전문업체에서는 고령 농업인들에게 장수사진 촬영, 전문 검안사가 시력 측정 돋보기 지원하는 등 다양한 의료, 복지 서비스를 제공해 농업인들에게 큰 힘을 줬다.

또한 ‘지나정’의 아코디언 공연과 ‘목포농협 주부대학 풍물패’ 공연이 30분가량 펼쳐져 올 한해 동안 농사짓느라 고단하셨을 농업인들에게 흥겨운 시간을 제공했으며 주부대학, 농가주부모임, 부녀회 회원들로 구성된 ‘목포농협 농촌사랑자원 봉사단’ 30여명이 참여해 농업인들에게 새참을 제공하는 흐뭇한 시간 또한 마련됐다.

목포농협에서는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많은 고령의 농업인들이 보다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사전에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참여를 유도했으며 행사 당일 차량 운행 및 현장에 많은 봉사 직원들을 투입해 진행에 최선을 다했다.

목포농협 박정수 조합장은 “행복버스 행사를 통해 복지사각 지대에 놓여있는 고령 농업인의 지원 사업에 앞장서는 계기가 돼 뜻깊은 마음이며 농업인의 복지 향상을 위해 목포농협 임직원 일동은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목포/ 권상용기자
ks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